본문 바로가기
영화 리뷰

리플리 : 거짓말로 다른사람에 인생을 훔친 남자

by 꾸꾸의TIP 2021. 8. 8.
반응형

출처 구글 리플리

평범한 톰, 선박 부호에 아들 디키를 만나다

'톰 리플리'는 '그린리프'에게 이태리에 있는 자신에 아들 '디키'를 집으로 다시 데려오면 천 달러를 준다는 부탁을 받게 되고 이태리로 가게 됩니다. '메러디스'라는 여자를 만나게 된 톰은 자신을 디 키라고 소개하고 그녀는 그가 선박 부호에 아들이라고 착각하게 되고 둘은 각자에 숙소로 헤어지게 됩니다. 톰은 숙소에서 디키와 그에 여자 친구를 관찰하기 시작합니다. 해변에 누워있는 디키에게 우연히 마주친 척 인사를 하고 그녀에 여자 친구 '미지'와도 인사를 하지만 디키는 그를 기억하지 못합니다. 디키가 다른 여자랑 바람피우는 것을 톰이 보게 되고 그가 없는 사이 톰은 미지랑 밥을 같이 먹었습니다. 디키는 리플리에게 뭘 잘하냐고 물었고 그는 서명 위조, 거짓말하기, 다른 사람 흉내내기라고 말하며 디키에 아빠를 따라 하기 시작하고 그린리프가 자신에게 부탁한 일을 말해줍니다. 하지만 디키는 돌아가지 않을 거라고 말합니다. 톰은 디키가 좋아하는 재즈를 좋아하는척하며 그와 함께 어울리기 시작합니다. 디키는 톰에게 그린리프를 함께 속이며 경비를 얻어내자고 말을 하며 자신에 집에 톰이 지낼 방을 마련해 줍니다. 톰은 자신에게 '프랜시스'라는 약혼녀에게 줄 반지를 마지에게 함께 골라달라고 말합니다. 디키는 톰이 마음에 들었고 둘은 점점 더 친해지기 시작합니다. 디키는 톰을 데리고 로마에 왔고 그곳에서 '프레디'를 만났고 그들이 클럽에 간 사이 톰은 로마를 관광을 하다 디키에 집에 오게 됩니다. 톰은 디키에 방에서 그에 옷들을 입은걸 들키게 되고 프레디에게 무시를 당합니다. 디키는 점점 자신을 따라 하고 선을 넘기 시작하는 톰이 마음에 들지 않게 됩니다. 디키와 톰, 마지는 '실바나'가 물속에서 죽은 것을 보게 되고 디키는 화를 내며 자리를 피합니다. 디키는 실바나가 임신을 했었다고 말을 하며 자신에게 돈을 달라고 했지만 주지 않아서 그녀가 물에 빠져 죽었다고 말했고 톰은 비밀을 지키겠다고 말합니다. 그린리프 씨는 톰에게 디키를 설득하는데 실패했으니 그만 돌아오라고 했고 디키도 톰에게 이제 그만 돌아가라고 말하며 마지막으로 산레모로 재즈 파티를 갑니다. 톰은 보트를 타고 바다에서 이야기를 하다 디키에게 재미없고 거머리라는 말을 듣게 되고 몸싸움을 하다 디키를 죽이게 됩니다.

디키가 된 톰

디키에 집에 돌아와 디키인 척 마지에게 편지를 써 마지를 찾아온 톰은 디키가 로마에 더 머물고 싶어 돌아오지 않았다고 말합니다. 마지는 디키가 편지에 로마에서 돌아오지 않을 거라고 썼다고 말하며 결혼하자고 한 자신 때문에 그가 떠난 것 같다고 말합니다. 톰은 자신과 디키에 이름으로 각자 다른 호텔에 예약을 합니다. 그곳에서 자신을 디 키라고 알고 있는 메러디스를 만났고 디키로 사칭해 그에 돈을 흥청망청 쓰기 시작하고 그녀와 오페라 공연을 보러 갑니다. 오페라 공연을 보고 나오다가 마지를 만나게 되고 다음날 아침에 만나기로 합니다. 톰은 메러디스에게 마지를 봤다고 이야기하고 오페라 공연장에서 나왔고 그녀에게 다음날 만나자고 이야기합니다. 메러리스와 마지가 만나게 되었고 그녀는 마지에게 디키가 당신을 사랑한다고 말하며 그 자리를 떠납니다. 메러리스가 자리를 떠나자 그 모습을 보고 있던 톰이 마지와 '피터'를 만나러 갑니다. 톰은 외진 곳에 아파트를 잡았고 프레디가 그곳으로 디키를 찾으러 왔습니다. 프레디는 톰을 의심하기 시작했고 톰은 자신을 의심하는 프레디를 죽였고 경찰이 톰을 찾아와 프레디에 죽음에 대해 조사를 했습니다. 아파트에 찾아온 마지에게 톰은 문을 열어주지 않고 그녀는 돌아갑니다. 톰은 디키가 자신에게 쓴 것처럼 유서를 쓰고 경찰을 피해 그는 도망을 갑니다. 톰은 베네치아에 있는 피터를 찾아가 함께 경찰서에서 조사를 받지만 풀려나게 됩니다. 톰과 피터가 있는 곳에 온 마지는 그린리프가 사설탐정을 이용해 디키에 죽음에 대해 조사 중이라고 말하며 톰을 의심합니다. 톰은 자신이 가지고 있던 디키에 반지를 찾은 마지에게 디키가 줬다고 이야기 하지만 그녀는 믿지를 않습니다. 하지만 그린리프는 톰을 많이 믿고 있었고 마지에 말을 믿지 않습니다. 톰은 유서에 내용대로 디키가 받을 유산에 일부도 받게 되고 피터와 함께 떠나게 됩니다. 톰은 피터와 탄 배안에서 자신을 디 키라고 알고 있는 메러디스를 만나게 되고 그녀가 많은 사람들과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됩니다. 톰은 자신에 거짓말이 들통나게 될까 봐  피터마저 죽이게 됩니다.

늘어나는 거짓말과 함께 늘어나는 살인

톰은 뉴욕에 사는 평범한 사람이었으나 이태리에서 선박 부호에 아들 디키를 만나면서 그에 자유로운 삶과 부자에 삶을 동경하게 됩니다. 디키도 처음에는 톰을 좋아했으나 자신을 따라 하고 점점 선을 넘는 톰을 밀어내게 됩니다. 그 결과 톰은 디키를 죽이게 되고 디키를 흉내 내며 살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디키에 친구 프레디가 자신을 의심하자 프레디도 죽이게 됩니다. 톰은 자신에 살인을 죽은 디키에게 누명 씌우기 위해 가짜 유서도 만들고 그를 믿고 있었던 그린리프에게도 의심을 받지 않고 풀려나게 됩니다. 하지만 자신을 디 키라고 알고 있는 메러디스와 그에 지인들을 피터와 탄 배안에서 만나게 되었고 자신에 거짓말을 위해 피터까지 죽이게 됩니다. 톰이 거짓말을 할수록 살인도 늘어나게 되고 그는 점점 자신이 톰인지 디키 인지도 헷갈리게 됩니다. 자신이 하는 거짓말에 빠져 자기 자신을 잃어가는 톰에 모습이 안타까운 영화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