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 리뷰

이스케이프 룸 : 목숨 걸고 하는 방탈출게임

by 꾸꾸의TIP 2021. 7. 26.
반응형

출처 구글 이스케이프 룸

방탈출 게임의 시작

한 남자가 서서히 좁아지는 방 안에서 살아남기 위해 문제를 풀지만 정답을 맞히지 못했고 그가 죽어가는 모습을 보여주며 영화는 시작됩니다. 대학생인 '조이', 잘 나가는 펀드매니저 '제이슨', 슈퍼마켓에서 일하는 '벤' 이 등장합니다. 제이슨은 자신에 고객 '애커먼'에게 검은 상자를 받게 됩니다. 지진이 일어나는 꿈을 꾸고 놀라서 깬 조이는 자신에 대학 교수가 보낸 택배를 받게 되고 제이슨이 받은 것과 같은 검은 상자를 받게 됩니다. 벤도 그 상자를 받게 됩니다. 그 상자는 퍼줄 상자였고 세 사람은 그 상자 속 퍼즐을 풀기 위해 노력합니다. 상자 안에는 입장권이 있었고 미노스 방탈출에 참가해 상금으로 만 달라를 찾아가라는 내용이 적혀있었습니다. 미노스 방탈출 참가자들은 세 사람 말고도 다른 사람들이 더 있었습니다. '어맨다', '마이크', '대니' 그들에 목적은 우승상금이었습니다. 방탈출 시작 전 대기실에서 기다리던 그들은 대니에게서 아직 미노스 방탈출엔 탈출자가 없었다는 이야기를 듣게 됩니다. 방탈출 게임 시작 전 담배를 피우러 밖으로 나가려던 벤은 손잡이가 망가진 걸 발견하게 되고 대니는 방탈출 게임이 시작된 것 같다고 말을 합니다. 사람들은 열쇠를 찾기 시작하고 방문에 다이얼을 이용해 조이가 번호를 맞추자 천장에 오븐 같은 게 생겨 방안에 온도가 올라가기 시작합니다. 벤이 소화기를 던지자 벽에서도 오븐이 돌아가기 시작합니다. 조이는 벤이 던진 소화기에서 열쇠를 찾았고 그들은 닫혀있던 방안에 문을 열고 전화를 받게 되지만 게시된 규칙을 준수하라는 전화였습니다. 전화를 끊자 방 안에 창문들도 다 닫히고 오븐이 더 켜지게 됩니다. 조이가 힌트를 찾아내 책상에 있던 컵 받침대를 누르고 있자 통풍관으로 향하는 탈출구가 열립니다. 방안에 온도는 계속 높아져가고 사람들은 힘들어하기 시작합니다. 컵받침을 계속 누르고 있어야 환풍구가 열리기 때문에 그들은 물컵에 물을 채워 컵받침을 누르고 환풍구로 가까스로 도망치게 됩니다. 두 번째 방에 오게 된 그들은 일곱 자로 된 자물쇠를 풀기 위해 단서를 찾기 시작합니다. '길이길이 기억되리'란 힌트를 가지고 벤은 자신이 예전 교통사고가 나기 전 불렀던 노래 가사인 것을 알게 되고 노래에 제목인 루돌프가 자물쇠에 정답이었습니다. 그들은 오두막을 탈출해 방문을 열고 눈 덮인 곳으로 탈출하게 되고 그들이 나오자 오두막 문은 닫히게 됩니다. 대니가 홀로그램 벽을 만지자 차가운 바람이 나오기 시작해 그곳에 온도는 더 떨어지기 시작합니다. 그들은 외투 한벌을 찾았고 그것을 돌려가며 입기로 합니다. 벤은 바닥에 있던 낚시 구멍에 빠져 한쪽 다리가 동상을 입게 되고 마이크는 나무에 올라가 낚싯대를 찾게 됩니다. 조이는 입고 있던 외투 주머니에서 나침반을 을 찾게 되고 '진북은 거짓이다'라는 힌트를 찾아다니다 북극곰 모형 입안에서 자석을 찾아 낚싯대에 달고 그들은 낚싯대를 이용해 얼어있는 상자를 발견합니다. 얼음상자를 녹이기 위해 벤에게 라이터를 빌려달라 했고 벤은 라이터를 던져버립니다. 벤이 던진 라이터를 찾으러 간 대니는 갑자기 얼음이 깨져 얼음 밑에 갇히게 되고 결국 대니는 죽게 됩니다. 제이슨은 얼음상자 안에 열쇠를 꺼내기 위해 다 같이 손을 올리고 있자고 합니다. 얼음 안에서 열쇠를 꺼낸 사람들은 문을 열게 되고 얼음이 깨지기 전에 새로운 방으로 도망치게 됩니다. 이번엔 거꾸로 된 방 안에 갇히게 되었고 그들은 알 수 없는 소음에 시달리게 됩니다. 문에 손잡이가 없는 것을 보고 손잡이를 찾아다닙니다. 그 순간 바닥이 뚫렸고 마이크가 떨어질 뻔하다 벤에 도움으로 살아남습니다. 어맨다가 천장으로 올라가 금고를 찾았습니다. 조이는 벽에 커다란 슬라이딩 퍼즐이 있는 것을 발견했고 퍼즐을 풀기 시작했고 퍼즐을 다 맞췄지만 금고에 비밀번호는 풀지 못했지만 조이는 거꾸로 된 방이니 비민 번호도 거꾸로 되어있을 거라 말했고 그녀 덕분에 금고를 풀게 됩니다. 그들이 있는 곳으로 손잡이를 잡고 오려던 어맨다는 떨어져 죽게 됩니다.

각기 다른 사고 속 6명의 유일한 생존자들

어맨다에 희생으로 새로운 방으로 오게 됐고 그곳은 그들이 지내던 병실과 같았습니다. 제이슨은 전복된 배에서 물에 빠져있다 발견된 유일한 생존자였습니다. 어맨다는 사제 폭발에 유일한 생존자였고 조이는 비행기 추락사건에 유일한 생존자였습니다. 벤은 친구들을 태우고 음주운전을 하다가 교통사고가 났고 그가 유일한 생존자였습니다. 마이크는 무너진 광산에서 살아난 유일한 생존자였습니다. 그들은 모두가 유일한 생존자였습니다. 그들은 자신들에 정보를 이용해 방을 만들었고 최후의 생존자를 만들기 위해 그들을 방에 가두고 게임을 진행한다는 것을 알게 됩니다. 조이는 그들에게 놀아나기 싫다며 cctv를 때려 부시기 시작합니다. 심장박동을 이용해 탈출을 해야 된다고 생각한 제이슨은 심박수가 높아야 문이 열릴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제이슨은 마이크에게 심장박동기를 이용했고 그는 심박수가 너무 올라갔고 결국 심박수가 멈추게 됩니다. 제이슨은 마이크에 심장박동이 높았지만 문이 안 열린 것을 보고 반대로 자신의 심장박동을 내려 문을 열게 됩니다. 탈출구가 열렸고 같이 탈출하자는 벤에게 조이는 자신을 두고 그냥 가라고 합니다. 그렇게 조이와 마이크는 죽고 벤과 제이슨만 살아남게 욉니다. 그들은 방바닥에서 해치를 발견해 그것을 열었고 손잡이에 뭔가가 발라져 있던 것을 알게 됩니다. 그리고 해치 뚜껑안에 '떠나도 좋지만 해독제를 찾는 게 좋을 거'란 말을 발견하게 됩니다. 그들에 눈에는 세상이 일렁이기 시작하고 해독제를 발견한 두 사람은 서로가 해독제를 차지하기 위해 싸우기 시작하고 벤이 해독제를 맞게 됩니다. 몸싸움 중에 제이슨은 죽었고 벤 혼자 다른 방으로 탈출하게 됩니다. 그 방은 영화 시작할 때 나왔던 방이었습니다. 죽을 줄 알았던 벤은 가까스로 방 밖으로 탈출하는 데 성공합니다. 그 시각 마이크와 조이에 시체를 수습하러 온 사람들은 살아있던 조이를 만나게 되고 조이는 그들을 쓰러트리고 총을 뺏어 다른 곳으로 탈출하게 됩니다. 마지막 방 탈출에 성공한 벤은 게임 마스터를 만나게 됩니다. 벤은 자신이 우승한 것을 알게 되었지만 게임 마스터는 그를 죽이려 합니다. 그 순간 총을 든 조이가 그에게 총을 쌌고 벤과 힘을 합쳐 그를 죽이게 되고 그들은 함께 건물 밖으로 탈출하는 데 성공하게 됩니다. 벤은 병원에 와 수술을 받았고 조이는 경찰과 함께 방탈출을 했던 건물에 다시 오게 됩니다. 하지만 이미 그곳은 증거가 다 사라져 있는 상태였고 벽에 써져있는 '출구는 없다 우탠유'라는 글씨를 보며 소리를 지릅니다. 6개월이 지났고 조이와 벤은 다시 만났습니다. 나머지 넷에 죽음에 대해 위장 기사가 난걸 벤에게 보여주며 미노스 회사에 위치를 찾았다고 같이 떠나자고 조이는 제안합니다. 벤은 망설였지만 비행기표를 구매했고 혼자라도 가겠다는 조이에 말에 함께 가기로 마음을 먹습니다. 조이와 벤이 비행기를 타는 걸 알게 된 미노스 회사는 그들이 비행기에서 또 다른 게임을 시작할 수 있도록 계획을 세우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조이와 벤, 게임은 아직 끝나지 않았다.

각기 다른 사고 속 유일한 생존자들을 모아 그들 중에서 과연 누가 제일 운이 좋은 생존자 일지를 찾게 되는 서바이벌 방탈출을 시작합니다. 그곳에서는 예상을 깨고 벤이 살아남았고 , 그들에게 놀아나지 않기 위해 cctv를 깨부수고 그들 몰래 산소마스크를 써 조이도 살아남게 됩니다. 하지만 그들이 탈출하게 되고 경찰이 그 건물을 찾아갔을 때는 이미 증거가 다 사라진 상태였습니다. 방탈출을 계획한 그들은 나머지 네 명의 피해자들에 사망사고를 조작했고 조이는 그것을 찾아내고 미노스 방탈출 회사에 위치도 알아내게 됩니다. 결국 벤과 함께 조이는 그들을 찾아 떠나려는 계획을 세우지만 이미 그들이 비행기 추락사건을 계획하는 모습을 보여주며 게임은 끝나지 않았다는 것을 알게 해 줍니다. 방을 탈출할 때마다 긴장감을 느낄 수 있는 영화라 지루함을 느끼지 않을 수 있는 영화인 것 같습니다. 평소 방탈출을 좋아하거나 잔인하지 않고 별로 무섭지 않은 영화를 원하신다면 관람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