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넷플릭스 오리지널

야쿠자와 가족 : 가족이라서 야쿠자가 되는거야

by 꾸꾸의TIP 2021. 8. 5.
반응형

출처 구글 야쿠자와 가족

꼬맹이 겐

199년 '야마모토 마사하루'에 장례식장에 아들 '겐지'가 찾아왔고 사람들은 그를 꼬맹이 겐이라고 불렀습니다. 겐지는 마약을 몰래 파는 사람에게서 돈을 훔쳐 자신에 친구들과 '아이코'에 음식점으로 밥을 먹으러 갑니다. 음식점에 시바 자쿠미에 두목이 와서 법을 먹었고 그들을 위협하는 사람을 겐지가 처리해 줍니다. 다음날 시바 자쿠미 두목은 겐지를 자신에 사무실로 부르게 되지만 겐지는 야쿠자는 안될 거라며 그에 말을 무시합니다. 겐지와 친구들은 어제 마약을 훔쳤던 교오카이 조직에게 끌려가게 되고 홍콩 가는 배에 끌려갈뻔합니다. 겐지에 주머니에서 아침에 만난 '시바자키 히로시'에 명함이 나와 교오카이는  시바자키가 시킨 일이라고 오해를 하게 됩니다. 시바자키 덕분에 풀려난 겐지는 야쿠자 시바 자쿠미에 들어가게 됩니다. 2005 년 새로운 부두목에 취임식에 겐지는 참석하게 됩니다. 상대 조직 '가토'와에 대화 도중 시바자키를 욕보이는 말을 하자 화가 난 겐지는 싸움을 벌이게 됩니다. 겐지는 술을 마시던 도중 자신에 상처를 치료해준 술집 여자 '미유키'에게 자신에 집 주소를 건넵니다. 집을 찾아온 미유키에게 번호를 알아내게 됩니다. 다음날 겐지에 행동으로 시바자키는 가토를 만나러 가 사과를 하게 되지만 그들에 무시에 화가 난 시바 자키는 가토에게 물을 뿌립니다. 겐지는 일하고 있는 미유키를 불러내 왜 일을 하는지 물어봤고 그녀는 학비를 벌어야 돼서 일을 하고 있다고 말합니다. 함께 바다에 온 두 사람은 야쿠자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고 겐지는 가족이어서 야쿠자가 되었다고 말합니다. 두 사람은 둘 다 가족이 없는 공통점을 알게 됩니다. 겐지 시바자키 오하라는 함께 차를 타고 낚시를 가던 중이었고 시바자키는 겐지에게 가토와에 협상이 결렬됐다고 말하며 자신이 잘못되면 너에 시대가 올 거라고 말합니다. 겐지는 시바자키에게 연애상담을 하던 중 교오카이 조직이 쏜 총에 맞게 되고 오하라가 죽게 됩니다.  오하라에 장례식장에서 경찰은 시바자키에게 시대가 변하고 있으니 더 이상 일을 크게 만들면 안 된다고 말합니다. 시바자키는 자신이 처리하겠다는 겐지를 찾아가 경찰이 처리하기로 했다고 이야기해줍니다. 하지만 겐지는 교 오카가 조직원을 죽이려 했고 그 모습을 본 부두목이 자신이 조직원을 죽이며 시바자키를 잘 부탁한다고 말하지만 겐지가 덮어쓰게 됩니다. 겐지는 미유키에 집을 찾아왔고 그녀는 두려워하는 겐지와 함께 봄을 보내게 됩니다. 겐지는 돈을 두고 그녀를 떠났고 시바자키를 찾아갔습니다. 시바자키는 겐지에게 불효자식이라고 하며 그를 안아주었고 그는 경찰에게 연행되게 됩니다. 미유키는 뉴스로 겐지가 경찰에 살인혐의로 연행되는 것을 보게 됩니다.

야쿠자 겐지 

14년이 흐르고 2019년에 겐지는 출소하게 되고 그를 부두목이 찾아왔습니다. 오랜만에 만난 시바자키는 겐지에게 고생 많았다고 말하며 돈을 챙겨줍니다. 야쿠자는 핸드폰 하나 사는 것도 힘들 정도로 세상이 많이 바뀌었고 겐지는 미유키에게 전화를 해보지만 그녀는 번호를 바꾼 후였습니다. 겐지는 많이 늙고 암으로 힘들어하는 시바자키를 보며 마음이 안 좋아졌습니다. 법이 바뀌어 많은 조직원들이 일을 그만두었고 그동안 관리하던 구역도 가토 조직에게 뺏긴 후였습니다. 시바 자쿠미 직원들은 장어 지치를 잡으며 돈을 벌고 있었습니다. 호소노를 만난 겐지는 야쿠자를 그만둬도 5년 동안은 제대로 된 생활을 할 수 없어 힘들었다는 말을 듣게 되고 미유키에 대해 물어보지만 정보를 찾을 수 없었습니다. 호소노는 겐지와 함께 있으면 범죄자 취급을 받는다며 그를 피해 집으로 갔습니다. 겐지는 많이 큰 아이코에 아들 쓰바사를 만나게 되고 야쿠자 대신 자신들이 가게를 관리하고 있다고 말을 합니다. 겐지는 부두목이 마약을 팔고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고 겐지는 조직을 맡기고 갔는데 조직이 망가진 사실에 그와 몸싸움을 하게 됩니다. 부두목은 겐지에게 세상이 변해 깨끗한 일로는 돈을 못 번다고 말을 합니다. 미유 카에 직장을 알게 되어 겐지는 그녀를 찾아가게 됩니다. 미유 카는 아직도 야쿠 자일을 하냐고 겐지에게 물었고 그는 모든 게 바뀌었다고 말을 합니다. 미유 카는 그때 겐지가 두고 간 돈을 다시 돌려주며 이제 다시 안 만났으면 좋겠다고 말을 합니다. 미유 카는 겐지에 딸을 낳았고 하지만 그녀는 야쿠자를 부모로 딸이 살아갈 수 없다며 그를 거절합니다. 시바자키는 겐지에게 다시 시작할 수 있다며 조직을 떠나라고 말을 합니다. 겐지는 야쿠자를 그만두고 미유키를 다시 찾아갔고 딸 '아야'와 함께 살게 됩니다. 아야는 겐지가 아빠인걸 몰랐고 그에게 애 딸린 아줌마를 왜 좋아하냐고 물어봅니다. 아야는 자신에 아빠를 만나본적이 있냐고 물었고 그는 만난 적이 없다고 합니다. 아야는 겐지를 만나고 미유키가 기분이 좋아 보인다며 자신을 신경 쓰지 말고 만나라고 이야기합니다. 겐지는 호소노가 일하는 곳에서 함께 일하게 됩니다. 쓰바사는 경찰에게 자신에 아빠를 죽인 사람이 누군지 물어보지만 그는 아빠처럼 되기 싫으면 일을 구하라고 말합니다. 쓰바사는 경찰에 비리 증거를 가지고 있었고 그에게 아빠에 대해 말해달라고 합니다. 겐지가 야쿠자였다라는 사실이 알려져 미유키는 일하던 시청에서도 해고당하게 되고 겐지에게 집에서 나가 달라고 부탁합니다. 쓰바사는 겐지에게 시바자키가 위독한 상태라고 전하며 자신에 아빠를 죽인 사람을 찾았다고 말합니다. 겐지는 시바자키를 찾아왔고 시바자키는 겐지에게 가족을 소중히 여기라는 말을 합니다. 겐지는 미유키에게 전화해 짧은 시간 동안이었지만 가족이 된 것 같아서 좋았다고 말하며 평범한 인간이 되고 싶다고 말하며 미안하다는 말을 남깁니다. 시바자키 두목은 죽었고 겐지는 경찰과 가토를 쓰바사 대신에 죽입니다. 호소노에 가족도 그가 야쿠 자였던 것을 알게 되고 그를 떠나게 됩니다. 호소노는 겐지에게 그가 자신을 찾아와 인생이 망가졌다고 말을 하며 칼로 그를 찔렀고 겐지는 죽게 됩니다. 겐지가 죽은 곳에 쓰바사가 찾아왔습니다. 아야도 그곳에 와 자신에 아빠는 어떤 사람이었는지 물었고 쓰바사는 잠시 이야기를 하자고 말합니다.

평범한 삶을 원한 겐지

겐지는 아빠가 죽고 방황을 하다 자신을 받아준 시바자키에 조직 시바 자쿠미에 들어가 야쿠자 생활을 시작합니다. 그곳에서 미유키도 만나게 되지만 자신에 부하 오하라가 죽게 되었고 그는 복수를 해 감옥에 가게 됩니다. 14년 후 출소한 그는 많이 달라진 세상에서 힘겨워합니다. 야쿠자였던 사람들은 5년 동안 제대로 된 직장도 구하기 힘들었고 야쿠 자였던 것이 알려지면 사람들에 시선 때문에 그곳에서 생활하기도 힘들었습니다. 겐지는 미유키를 찾아가 그녀가 자신에 딸 아야를 키우고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고 야쿠자를 그만두고 생활하지만 야쿠자였다는 꼬리표가 그와 가족들을 괴롭혔습니다. 결국 미유키와 헤어진 겐지는 쓰바사가 자신에 아빠를 죽인 가토를 죽이러 간다는 것을 알게 되고 쓰바사 대신 자신이 가토를 죽이게 됩니다. 하지만 다음날 부하였던 호소노가 찾아와 자신에 인생을 망쳤다며 겐지를 칼로 찔렀고 그는 죽게 됩니다. 겐지가 미유키에게 전화를 했던 장면이 기억이 남습니다. 평범한 삶을 원했다고 주말에는 가족들과 놀러 가고 싶었다고 야쿠자 생활을 청산했음에도 그 꼬리표로 인해 평범한 가정조차 꾸리지 못하게 된 겐지가 불쌍했습니다. 일반적인 야쿠자 영화와는 다르게 배신도 없고 액션씬도 별로 없지만 감동이 있는 영화였던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