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넷플릭스 오리지널

왜 나를 죽였지? : 갱 조직들에 총기 난사로 인한 죽음

by 꾸꾸의TIP 2021. 8. 27.
반응형

출처 구글 왜 나를 죽였지

크리스털의 죽음

2006년 2월 24일 '벨린다'라는 여자가 자신에 가족 '크리스털', '후안', '저스틴'과 함께 좌석이 다 찬 상태에 흰색 포드 차를 보게 됩니다. 총을 든 남자가 벨린다에 차를 총으로 쐈고 그 총에 맞아 크리스털이 총에 맞아 죽게 되었습니다. 크리스털에 가족들을 왜 그녀를 죽였는지 이유가 궁금하다고 했습니다. 크리스털은 벨린다에 막내딸이었습니다. 크리스털은 남편이 마약을 하고 그녀에게 폭행을 한 이유로 벨 벨린다와 함께 살고 있었습니다. 경찰들은 크리스털에게 총을 쏜 사람을 찾기 위해 집집마다 탐문수사를 했습니다. 경찰들은 크리스털에 오빠들을 의심했고 가족들은 그 일로 인해 경찰에게 비협조적인 태도를 보였습니다. 크리스털 가족이 살고 있는 리버사이드는 LA에 살 수 없는 빈곤층들에 사람들이 사는 마을이었고 그곳에는 '5150'이라는 갱단이 있었습니다. 벨린다는 크리스털에게 총을 쏜 범인이 젊었다고 경찰에 이야기했고 경찰은 졸업사진을 찾아보다 용의자를 찾았습니다. 하지만 용의자는 알리바이가 있었고 경찰은 그를 풀어주게 됩니다.

크리스털을 죽인 범인을 찾기 위한 벨린다에 노력

크리스털에 사촌 '제이미'는 마이스페이스라는 채팅 사이트에서 '닉'에게 채팅이 왔고 닉이 크리스털 사건과 관련 있는 5150 갱 조직들이 마이스페이스에 크리스털에 관해 올렸다고 이야기해줍니다. 제이미는 마이스페이스에서 5150 갱 조직들에 정보를 얻기 위해 그들에게 접근했습니다. 벨린다에 아들 '로비'가 사건 현장에 차를 타고 있었다는 게 경찰에 의해 밝혀졌고 경찰들은 벨린다에 아들과 가족들에 대해 조사합니다. 벨린다도 마약을 했었고 아들들도 전과가 있었습니다. 경찰은 크리스털에 가족들 때문에 용의자들에 범위가 더 많아졌다고 이야기했습니다. 벨린다는 크리스털에 사진을 프로필 사진으로 올렸고 닉네임은 천사, 소개명은 '너희 인생 최악의 실수이며 가장 깊고 어두운 비밀이 될 거다'라고 올렸습니다. 벨린다는 '소텔로'가 범인이라고 확신했고 벨린다와 제이미는 주로 그와 채팅을 하며 정보를 얻어냈습니다. 소텔로는 크리스털 인척 하며 채팅을 하는 제이미와 사랑에 빠졌고 흰색 포드 차를 타고 데리러 오겠다고 말합니다. 벨린다는 경찰에 전화를 해 소텔로가 온다고 이야기했습니다. 경찰은 소텔로에게 크리스털에 범죄현장에 그에 흰색 포드차가 있었다고 말했고 증거를 보여줬지만 그는 자신은 모르는 일이라고 발뺌을 하다 그날 일에 대해 말해줍니다. 소텔로에 차에 7명에 사람들이 탑승했고 크리스털에 오빠 '로비'에 차가 자신들에 차에 총을 쏘자 차에서 '훌리오 우애로'가 내려 총을 쌌다고 이야기했습니다.  스텔로는 그일 이후로 훌리오를 못 봤다고 말했고 경찰은 유력 용의자인 그를 찾기로 하고 소텔로를 풀어줍니다. 제이미는 크리스털 인척 연기를 하며 마이스페이스를 하는 것이 힘들어졌고 벨린다에게 그만하겠다고 말하게 됩니다. 벨린다가 직접 마이스페이스를 하며 채팅을 했고 6월 6일 오후 6시에 파티를 열거라고 공지를 합니다. 벨린다는 범인이 그곳으로 오면 자신이 직접 총을 쏠 계획을 했습니다. 벨린다는 6월 5일 소텔로에게 채팅을 했고 왜 자신을 죽였냐고 물어봤습니다. 그 말에 소텔로는 반응이 없었고 벨린다는 마이스페이스 계정을 경찰에게 넘기게 됩니다. 채팅 이후로 소텔로도 사라지게 됩니다. 경찰은 사건 당일 차에 타고 있던 사람들 중 형제를 조사하기 시작했고 5150 조직에서 자신들을 죽이려 한다는 것을 알게 됩니다. 형제는 조직에서 나와 LA로 갔고 부모님에게 피하라고 말했지만 조직원들은 그들에 부모님에 집에 불을 질렀습니다. 자신에 부모님을 죽이려 하자 '마누엘'은 경찰에게 그날 일에 대해 말합니다. 그들은 '로비'를 쫓아갔고 추격전에 있던 크리스털 가족에 차를 일행으로 착각해 훌리오가 총을 쐈다고 이야기했습니다. 경찰은 멕시코에서 훌리오를 크리스털 살인범으로 체포하게 됩니다. 체포된 훌리오는 현재 임신한 지 4개월 된 여자 친구가 있었고 변호사를 선임해달라고 부탁합니다. 벨린다는 훌리오가 사형선고를 받기를 원했고 검찰 측은 훌리오에 가족인 그녀에 동생 '아말리아'를 찾아갑니다. 아말리아는 자신에 엄마가 늘 술과 마약에 빠져 살았다고 이야기했고 훌리오가 일하고 돈 벌어 가족들을 부양했다고 말했습니다. 벨린다는 홀리오를 용서하기로 마음을 먹었고 사형을 배제한 상태에서 크리스털이 죽고 5년 만에 재판이 시작되었습니다. 훌리오에 대해 불리한 증언들이 이어졌고 종신형을 선고받게 됩니다. 

소텔로를 찾고 있는 벨린다

크리스털이 죽은 지 10년 후에도 소텔로는 잡히지 않았습니다. 벨린다는 소텔로를 잡아야 크리스털이 쉴 수 있을 거라고 생각했고 소텔로를 잡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벨린다는 페이스북 제보로 인해 소텔로를 잡게 됩니다. 소텔로는 멕시코에서 결혼을 해 고추 농사를 짓고 있었습니다. 벨린다는 정의와 복수는 같은 거라고 이야기하며 자신이 경계선을 넘을 뻔했다고 합니다. 소텔로는 크리스털이 죽고 14년 만에 고살죄로 22년형을 선고받았습니다. 갱 조직들에 총기 난사로 인해 억울하게 목숨을 잃은 딸 크리스털에 범인을 찾기 위해 그녀에 엄마 벨린다는 많은 노력을 했습니다. 벨린다는 크리스털이 죽고 그녀에 소원대로 마약을 끊었고 크리스털이 죽은 지 5년과 14년 만에 결국 범인들을 잡게 됩니다. 

반응형

댓글